크리티컬섹션 :: CONAN

달력

11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CONAN

APPLE II+,IIe/ACTION(GAME) 2017. 7. 10. 02:44

8비트 게임을 MSX로 처음 접했던 나로써는, 예전에는 미처 몰랐고 요즘 세삼 느끼지만 8비트 게임에서 그래픽 표현, 일명 도트 노가다는 일본 디자이너들이 최고인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나 요즘 8비트 애플 구닥다리 컴퓨터에서 돌아가는 게임을 볼때 마다, 미국형아들의 도트 노가다 는 상급중에 최고의 상급이다.

8비트 애플컴퓨터의 그래픽을 표현을 알고 있는 개발자들은 아마 나의 말에 공감을 할것이며, 특히 디자이너들은 엄청 욕을 할것이다.

왜냐! 그래픽 표현을 할려고 하려면 엄청 까다로워서 머리에 쥐가 지경일 것이다.

그러한 한계를 적절히(?) 극복하여 만들어진 게임을 소개하려고 한다.

코난이라는 게임인데 인트로 부분에 수 많은(?) 애니메이션으로 떡칠을 하고 있다.

그당시 이 게임을 제작했던 개발자 및 디자이너에게 잠시 묵념을 하자.


결론: 애니메이션 죽인다. 개발자 및 디자이너에게 묵념!


Conan (4am crack) side A.dsk

Conan (4am crack) side B.dsk



'APPLE II+,IIe > ACTION(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fender  (0) 2017.07.10
Death Sword  (0) 2017.07.10
Captain Goodnight  (0) 2017.07.10
Burger Time  (0) 2017.07.10
Bubble Bobble  (0) 2017.07.10
Posted by 마스터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