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부터 지금까지 인간은 하늘을 바라보며 소원을 빌고 별을 보며 경이로움을 느꼈다.
하늘의 신비로운 힘을 담은, 운석으로 만든 피스톨 세트를 소개한다.
하늘에서 떨어진 돌 '운석'은 보석이 갖는 가치 그 이상의 신비를 담고 있다.
그 옛날 왕족과 귀족에게도 운석은 특별했다. 예를 들어, 이집트 왕 투탕카멘 정도가 운석으로 만든 단검을 소유할 수 있었다.
미국 펜실베이니아에 위치한 수제 무기 장인들의 작업장 캐벗 건스(Cabot Guns)는
40억 년 동안 우주에서 여행하다가 선사시대 지구에 떨어진 운석을 깎아 45구경 콜트 1911 피스톨 한 쌍을 만들었다.
1830년대 아프리카 나미비아 지역에서 발견한 이 운석 덩어리는 2015년 캐벗 건스 마스터들의 손에 들어가
빅뱅(Big Bang)피스톨 세트로 부활했다.
10명의 뛰어난 무기 제작 장인이 투입되었으며, 수천 시간의 시간이 소요되었다.
그 과정에서는 항공 우주 기술과 전자 빔 용접,
그리고 급속으로 열을 가한 뒤 천천히 냉각시키는 '비드만스테텐 조직' 등의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외관에는 거칠게 깎은 듯한 텍스처를 남겨 선사시대 유적의 신비로움을 담았다.
마치 시간의 흔적처럼 날카롭고도 복잡한 빅뱅 피스톨 세트의 질감은,
IT 제품처럼 매끈한 디자인에 환호하는 요즘의 현대인 사이에서 평소 남다른 디자인을 바라온 사람들의 취향을 겨냥한 것이다.
빅뱅 피스톨은 정밀한 조준이 가능하며, 그 외 총이 갖춰야 할 기본 기능에도 충실했다.
그들은 컬렉션의 미덕인 시리얼 넘버 마킹도 잊지 않았는데, 이 운석을 처음 발견한 기븐 지역의 좌표를 총에 새겼다.
캐벗 건스의 설립자 로버트 비안친은, "이 총은 물질적 가치를 초월해, 무기와 예술 그 사이 어디쯤에 위치하는 물건이다.
어느 운 좋은 인간이 이걸 차지하겠지"라며 운석으로 총기를 만든 것에 강한 자부심을 보였다.
그 운 좋은 인간이 지불해야 할 빅뱅 피스톨 세트의 가격은 처음엔 100만 달러 선으로 추정되었지만,
캐봇 건스의 최종 판매 가격은 45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50억 원이었다!